청춘대답 :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 101가지 방법

“청춘대답”은 하고 싶은 일을 직업으로 삼으며 자기만의 길을 걸어가는 101명의 주인공들을 만납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 청춘들이 더 이상 주변의 시선이나 평가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착한북스의 새로운 문고본 시리즈입니다.

💁🏻

“청춘에게 묻다”

그래서 청춘에게 물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자신의 업, 방법을 찾고 있는 청춘들에게 그들의 경험을 나눠달라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나의 일’로 발전시킨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들이 어떻게 일을 추구하고 이루어갔는지 그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독자들이 자신의 일을 만들어가는 진로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으로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사람들의 성공 뒤에는 결과물뿐만 아니라 그들의 시작과 과정, 고민들이 숨어 있습니다. 이 책은 성공한 연사들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의 진짜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그들의 경험과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꿈이요? 하고 싶은 것이 없어요.”

여러분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만족하고 계신가요? 조금 더 어렸을 때, 나의 꿈이 무엇인지 더 확실히 알았더라면, 지금과 다른 선택을 했을 것 같지 않으신가요?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2016년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직업 수는 약 14만여 개에 달합니다. 이미 전문가들은 20년 내에 이 절반의 직업이 사라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진로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순한 직업 정보가 아닙니다.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찾아 나서는 과정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 여정을 함께합니다.

“청춘대답”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만든 사람, 성공한 덕후, 세상에 없던 직업을 만들어가는 사람, 출근이 즐거운 사람들. 이 시대 청춘들에게 ‘취업 성공 노하우’가 아닌 ‘꿈을 꾸는 방법’을 이야기해줄 주인공을 찾습니다.
간략한 프로필과 청춘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보내주시면,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